대구시민 누구나, 농수산물 도매시장 경매체험 행사 개최
4월 9일 2025년도 제1회 농산물 도매시장 경매체험 행사 개최
안상돈 기자입력 : 2025. 03. 25(화) 15:57
대구시민 누구나, 농수산물 도매시장 경매체험 행사 개최
[뉴스통 안상돈 기자]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는 다가오는 4월 9일에 2025년도 제1회 농산물 도매시장 경매체험 행사를 연다.

농산물 경매체험 행사는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했고, 당시 경매 참여 시민에게 도매시장 역할과 기능을 설명하고 신선한 과일 및 채소를 제공하여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공사는 행사 횟수를 확대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 행사는 4월 9일부터 시작해 10월까지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며 중앙청과(주)를 시작으로 5월 농협북대구공판장, 6월 효성청과(주), 7월 대양청과(주), 10월 대구경북원예농협공판장이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첫 번째 경매체험 행사 주체인 중앙청과(주)에서는 경매 참가자에게 본인이 직접 경매로 낙찰한 농산물(대저토마토, 참외 예정)과 신선 과일 및 채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제1회 경매체험행사 참가 신청은 3월 31일 오전 9시부터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 인원은 법인별 30명이다.

체험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및 각 법인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농산물 체험행사와 관련하여 김상덕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장은 “농산물 경매체험 행사를 통해 대구 시민에게 공영 도매시장의 역할과 가격 결정 기능 등을 홍보하여, 시민에게 더욱 가까워지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실시간뉴스

많이 본 뉴스

기사 목록

뉴스통 PC버전
검색 입력폼